Translate

2016년 7월 30일 토요일

님프 nimf 프로젝트 앞으로의 계획

안녕하세요.
프로젝트에 도움을 주시는 분들과 nimf 를 애용하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예정대로 Nimf PPA 를 삭제하였습니다.
데비안, 우분투 계열에서는 nimf 를 컴파일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소스를 다운받아서 dpkg-buildpackage -b 라는 명령을 주면 .deb 패키지가 만들어집니다.

제가 배포판 패키지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패키지 제공 요청이 각종 배포판 측으로 흘러 갈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배포판에서 패키지를 제공하게 되면 issue 일부가 배포판 측에 보고됩니다. 특히 배포판 이슈.

배포판 패키지에 대해서는 여러 커뮤니티나 배포판 프로젝트에서 다루어지길 바랍니다.
제가 아무 생각없이 Nimf PPA 를 삭제한 것이 아니라 많은 고민 끝에 삭제한 것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슈 게시판을 다시 열었습니다.
이슈 게시판을 폐쇄하니 이슈가 블로그로 오고 블로그 댓글을 폐쇄하니 이메일로 문의가 오게 되어 이슈 게시판을 다시 열었습니다. 대화는 상호 존중이 기반되어야 합니다.

nimf 는 매우 정교하게 설계된 입력기 프레임워크입니다.
nimf 는 성숙된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현재 특별히 개발할 부분이 없습니다.
nimf 를 장기간 10년~20년 유지 보수하면서 다듬어 가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응용 어플 끝글자 버그 잡는 거 진짜 개쉽습니다

그 동안 제가 끝글자 버그를 잡지 않고 방치한 이유 우선 책임, 의무가 없습니다. 제가 해당 어플 개발자도 아닐 뿐더러 오픈소스가 원래가 유지보수 의무, 보증 책임이 없습니다 . 이렇게 개떡 같은 게 오픈소스입니다. 전 과거 libhwp 하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