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7년 4월 21일 금요일

중고 거래시 미션샷, 인증샷 요청에 대한 불쾌감

저는 컴퓨터를 좋아하다보니 신품을 구입하여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새 택배로 물건을 산다는 분들을 보면 미션샷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건의 요청을 받았었습니다.
제품을 이 각도에서 찍어서 보내달라고 해서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면, 또 다른 각도에서 찍어달라고 하고, 또 찍어서 보내니까, 다른 부분을 찍어달라고 하고 완전 똥개 훈련이었습니다.
결국 안 사더군요. ㅎㅎㅎ

그리고 메인보드를 판매하는데, A4 용지에 제 이름을 적어서 메인보드와 같이 찍어달라는 요청을 받았었는데, 딱 범죄자가 감옥가서 머그샷 찍는 느낌이 들더군요. 기분 나빠서 안 판다고 그랬습니다.

그리고 또 어떤 분은 제 신분증을 제품과 겹쳐서 찍어서 보내달라는 분도 있었고,

전화번호를 적어서 제품에 겹쳐서 찍어 달라는 분도 있었습니다.

그 중 대부분이 안 삽니다. 사진 찍어서 보내주면 자기가 확실히 사겠다고 말은 하는데 대부분이 안 삽니다. 언제 입금한다고 해놓고는 그후로 깜깜 무소식입니다.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인증샷, 미션샷 요청한 분들 중 딱 한 분과 거래가 성사되었습니다.

미션샷, 인증샷 요청하시는 분들께 감히 요청합니다.
미션샷, 인증샷 요청할 정도로 믿기 어렵다면 택배 거래를 하지 마십시오.
거래라는게 믿기 때문에 거래를 하는 것이지 믿지를 못하면 거래를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믿을 수 없다면 직거래하거나 신품을 구입하십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응용 어플 끝글자 버그 잡는 거 진짜 개쉽습니다

그 동안 제가 끝글자 버그를 잡지 않고 방치한 이유 우선 책임, 의무가 없습니다. 제가 해당 어플 개발자도 아닐 뿐더러 오픈소스가 원래가 유지보수 의무, 보증 책임이 없습니다 . 이렇게 개떡 같은 게 오픈소스입니다. 전 과거 libhwp 하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