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7년 9월 15일 금요일

듣기 좋은 중국 노래

중국 노래 몇 곡 소개합니다.
중국어는 발음이 강해서 사람들이 중국어로 대화하는 거 들어보면 듣기가 좀 그런데...
중국 영화나 중국 노래는 멋있고 운치있고 분위기 납니다.

小幸运


我的少女时代 나의 소녀시대라는 영화에 나오는 곡입니다. 감미롭고 분위기 있는 발라드곡입니다.

后来


有些人 一旦错过就不再 어떤 사람은 한번 놓치면 다시 볼 수 없습니다.
가사가 참 애절합니다.

아래 링크는 제가 后来 불러서 WeSing 으로 녹음하여 올린 거에요.
좀 이상하더라도 이쁘게 들어주세요.ㅎㅎㅎ
https://wesingapp.com/play?s=8qf41Va8bTsh5a0L&lang=en

外面的世界


저는 가사 중에서 이 부분이 좋더라구요.
在很久很久以前 你拥有我 我拥有你


演员


우리는 왜 사랑하는 사람에게 연기를 하는 걸까요... 그냥 솔직하고 진실하게 대할 수는 없는 걸까요...


好久不见


이 가수 음성이 정말 편안합니다.


月亮代表我的心

유명한 곡입니다. 그런데 옛날 노래라 원곡이 너무 중국풍이라 요새 듣기에는 좀 거시기했었죠.

이 곡을 리메이크해서 부른 가수가 많습니다.


妄为


이 노래 가사를 아직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음성이... 편안하고 아름답죠? 중국풍이면서 현대적이네요

屋顶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응용 어플 끝글자 버그 잡는 거 진짜 개쉽습니다

그 동안 제가 끝글자 버그를 잡지 않고 방치한 이유 우선 책임, 의무가 없습니다. 제가 해당 어플 개발자도 아닐 뿐더러 오픈소스가 원래가 유지보수 의무, 보증 책임이 없습니다 . 이렇게 개떡 같은 게 오픈소스입니다. 전 과거 libhwp 하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