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8년 5월 11일 금요일

nimf 프로젝트 이슈 페이지를 닫습니다

안녕하세요.
그동안 저는 참 호구같은 인생을 살아온 것 같습니다. 예전부터 느끼고 있었던 건데 참 글로벌 호구답다는 것입니다. 참 바보같은 인생을 살아온 것이죠.
나이도 점점 먹어가고 요즘은 미래가 심각히 걱정이 됩니다. 그동안 무상으로 기술 지원을 해왔는데 앞으로 nimf 에 대해 무상 기술 지원을 하지 않겠습니다. 이에 따라 이슈 페이지를 닫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7개:

  1. 안녕하세요.
    제 이슈 때문에 그러신 건가요....
    혹시 좀 무례했나요? 혹시 그렇다면 죄송합니다.
    개발 해주신 님프는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무례하지 않았어요. 제가 지쳐서 그래요. 제 블로그 보시면 아시겠지만,

      nimf 홈페이지 삭제,
      nimf PPA 종료,
      nimf 이슈 페이지 닫기

      이렇게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축소해왔습니다.

      버그 제보 받기 위해서라도 이슈 페이지는 남겨 두려고 했는데 이제서야 닫았아요.

      프로젝트가 선순환이 되어야 하는데 사용자수가 증가하면 이슈가 더 늘어날 거고 이슈를 처리하는데 시간과 돈이 들어가니 이슈가 올라오면 제가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번엔 또 얼마의 손실을 찍을까. 뭐.. 이런 걱정.

      오해하지 마세요.
      사실 일본어 입력이 상이한 부분은 옵션으로 해결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 ] 즉시 변환
      [ ] 스페이스 누르면 변환

      이렇게 옵션을 두면 되는 문제인데... 로직 부분에 옵션을 두게 되면 프로그래밍 로직이 복잡해지고, 일본어 입력 방법은 정답이 없기 때문에 사람마다 원하는 방법을 추가해 달라는 요청이 꾸준히 있겠죠. 장기적으로 손실이 발생하는 건데 그걸 감당할 여유가 없습니다.

      삭제
    2. 그렇군요 ㅜㅜ 사실 블로그 글 살짝 보면서 약값 이야기도 있고....
      저야 아직 젊은지라 잘은 모르지만, 돈도 안 되는 거에 무리하실 필요는 없죠.
      직접 고쳐 쓸 수 있는 레벨에 도달해야 하는데 아직 그 수준이 안 되서 아쉽네요....
      건강하세요.

      삭제
    3. nimf-anthy 에서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자 스페이스키를 눌러서 변환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cogniti-works.blogspot.com/2018/06/nimf-20180620.html

      삭제
    4. nimf-anthy 에 ん 입력 방법에 대한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일반적인 관행을 기본 옵션으로 두었고,
      명시적으로 nn 을 누르는 옵션 있으니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합 중인 글자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인한 이득이 크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예전에 있었던 바로 변환되는 기능을 없앴습니다.
      그냥 두려고 했지만, 조합 중인 글자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넣을 수가 없어서, nimf-anthy 는 일반적인 관행으로 작동합니다.

      삭제
  2. 에휴... 그러시군요. 수익도 없는 일에 끝도 없이 시간과 돈을 들이는 일이 힘들죠. 프로젝트를 중단하지 않으시는 것만으로도 감지덕집니다. 힘내세요!

    답글삭제
  3. 프로젝트는 계속 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응용 어플 끝글자 버그 잡는 거 진짜 개쉽습니다

그 동안 제가 끝글자 버그를 잡지 않고 방치한 이유 우선 책임, 의무가 없습니다. 제가 해당 어플 개발자도 아닐 뿐더러 오픈소스가 원래가 유지보수 의무, 보증 책임이 없습니다 . 이렇게 개떡 같은 게 오픈소스입니다. 전 과거 libhwp 하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