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8년 7월 21일 토요일

밥통들이 보내는 액티브X 이메일 명세서와 해법


글쓴이: hodong / 작성시간: 금, 2011-03-11 02:41

요즘 이렇게 명세서가 오더군요.
제가 제안한대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생전 오지도 않던 이메일 명세서가 왔다. 액티브X를 설치할까 말까 고민하던 중, 이메일을 스팸으로 신고해버렸다. 기관들에게 바란다. 이메일로 명세서를 보낼 것 같으면 액티브X를 버려라.

액티브X 프로그램을 작동시키는 이메일 명세서는 문제가 많다. 특정인 상대로 주민번호, 비밀번호 같은 거 빼내기 겁나게 쉽다. 명세서.pdf 파일을 zip 으로 암호걸어서 압축하여 이메일로 보내는 것이 보안성이 더욱 우수하다.

각종 국가기관, 행정기관, 공공기관, 회사들아, 명세서를 이메일로 보낼 때, 명세서.pdf 파일을 zip 프로그램으로 암호걸어서 압축하라. 암호는 사용자가 지정해 놓은 암호 같은 걸로 하면 된다.(웬만하면 주민등록번호를 암호로 사용하지 말자.) 그리고나서 그 파일을 이메일에 첨부하여 보내라.

고객은 명세서.pdf.zip 파일을 자신의 컴퓨터에 이미 설치되어 있는 zip 압축푸는 프로그램으로 풀면 된다. 이러한 방법은 모든 플랫폼(MS 윈도우, 리눅스, Mac,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을 지원한다.

액티브X 이메일을 보내는 밥통들아, 얼마나 간단한가.

zip 으로 암호화하는데 사용되는 알고리즘은 AES 이다.
은행에서 사용할 정도로 강력한 알고리즘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응용 어플 끝글자 버그 잡는 거 진짜 개쉽습니다

그 동안 제가 끝글자 버그를 잡지 않고 방치한 이유 우선 책임, 의무가 없습니다. 제가 해당 어플 개발자도 아닐 뿐더러 오픈소스가 원래가 유지보수 의무, 보증 책임이 없습니다 . 이렇게 개떡 같은 게 오픈소스입니다. 전 과거 libhwp 하냐고...